올바른 지식은 올바른 글을 읽는 것으로 얻을 수 있다고 하죠. 그래서 어릴 적부터 독서 습관을 잡아주는 게 사실 학습 습관을 잡아주는 것보다 더 중요하다고 해요.
그래서 저희 집도 어릴 때부터 구연동화에 그림책, 분량이 매우 짧은 소설까지 다양하게 아이와 함께 읽으면서 독서 습관을 잡아주려고 부단히 노력했는데요.
읽어주는 것에 그치지 않고 함께 읽는 연습을 하고, 이후에는 아이 스스로 읽는 시간을 많이 가지게 해주니까 어느 순간부터는 아이 혼자서도 책을 거뜬히 읽더라고요.
그런데 책 읽는 게 너무 좋은 나머지 매번 새로운 도서를 가져다줘야 한다는 게 되려 문제가 되는 거 있죠? 하루에 책값만 20만 원 이상씩 들더라고요. 요즘 애들 책이 왜 이렇게 비싼 건지 원;
아이가 책을 읽는 것도 좋지만 매번 새로운 책을 찾아주는 것도 쉬운 일이 아니고 경제적 측면에서도 이건 비효율적인 것 같았어요. 그래서 조금은 다른 방법을 찾아보기로 했는데요.
요즘 스마트 학습에도 도서관이 포함된 경우가 많아서 아이들 교육에 관심 많은 부모님들은 전부 집에 패드 학습지 하나씩 두고 계시다고 하더라고요.
특히 슈퍼브이를 많이들 추천하셨는데요. 한글, 수학, 영어 각각의 학습 자체가 몰입되는 스토리를 기반으로 진행되기 때문에 독서 습관이 없는 아이들에게 독서의 재미를 알려줄 수 있고, 몰입을 하기 때문에 학습 효과도 굉장히 좋다고 하시는 거 있죠?
슈퍼브이라면 우리 아이의 책을 읽고 싶어 하는 니즈도 챙기고 한글, 수학, 영어 학습도 한 번에 해결할 수 있을 거란 기대감이 생기더라고요. 그래서 바로 신청을 해봤어요.
슈퍼브이를 처음 들인 날에 반짝이던 아이의 두 눈을 지금도 잊을 수 없습니다. 한글 콘텐츠는 신춘문예 등단 작가들이 쓴 이야기가 메인이고, 영어 콘텐츠에는 해외 3대 유형 출판사 도서를 포함해서 2,400 종 이상이 수록되어 있었거든요.
읽을거리가 많다고 기뻐하는 모습은 저도 처음 본 것 같아요.
하지만 우리 아이가 아직 영어를 구사할 수 있는 건 아니라서 지금 당장은 한글 콘텐츠에 집중하고 있는데요. 신춘문예 등단 작가, 유명 일러스트레이터 등 전문 작가진이 쓴 이야기를 읽으면서 한글도 배우고, 문해력도 키우면서 아이의 책을 읽고 싶어 하는 바람과 학습까지 한 번에 이루고 있답니다.
읽을 수 있는 도서가 너무 많아서 책값을 아낄 수 있었다는 게 우선은 가장 좋았던 것 같아요.
그런데 시간이 지나고 나니 왜 많은 부모님들이 슈퍼브이를 추천했는지 이해가 되더라고요. 이야기를 읽은 이후 이야기와 연계된 학습으로 맥락과 문자까지 동시에 습득하는 게 가능한 거 있죠?
아이들의 독서 습관을 잡아주면서 올바른 한글 학습도 가능하다는 게 정말 너무 신기했어요. 제가 어릴 때는 한글은 그냥 외우는 것이고, 책은 읽으라니까 읽는 거였는데 우리 아이는 독서 습관도 잡으면서 한글 공부도 즐겁게 할 수 있으니까 정말 신기하고 또 감사하더라고요.
어떻게 이렇게 아이들에게 딱 맞는 학습 방법이 있을까, 어쩜 이렇게 독서 습관을 잘 잡을 수 있게 구성했을까 싶었어요.
최근에는 너무 좋은 소식을 또 하나 알게 됐는데요. 개인적으로 저도 아이도 정말 기대하고 있는 소식이에요.
지금까지도 사실 독서는 잘하고 있었지만, 그래도 슈퍼리딩을 통해 조금 더 다양한 경험을 시켜줄 수 있고 더 많은 책을 읽게 해줄 수 있다는 게 감사하면서 또 기쁜 일이더라고요.
슈퍼리딩에는 유아 발달 영역별로 균형 잡힌 독서 커리큘럼이 구성되어 있고 굉장히 다양한 책을 구비하고 있다고 해서 하루빨리 이벤트가 진행되었으면 하는 마음으로 기다리고 있는데요.
아이들 독서 때문에 고민이거나 어떻게 시작해야 할지 몰라 걱정만 하셨던 분들도 이번 기회에 슈퍼리딩 사전예약에 참여해 보시면 너무 좋을 것 같아요.
사전예약을 신청한 이후에 기대평이랑 응원 메시지를 남기면 다양한 혜택도 제공된다고 하니까 시작할 생각이 있다! 관심이 있다! 하는 분들은 꼭 신청해 보시기 바랍니다~
본 포스팅은 슈퍼브이로부터 소정의 활동료를 제공받고 작성되었습니다.